가끔일기

티스토리 스킨 변경 / 폰트 바꾸기 기록.

2023. 1. 16.
SMALL

다시 티스토리 / 블로그 스킨 변경 / 마루부리 폰트로 마무리.

예전에 HTML 태그에 관심이 많았었다. 20년도 더 지난 일이다. 지금 아는 태그 가지고는 뭘 할 수가 없다. 테터툴즈도 나는.. 안다. 되돌아보니, 나 굉장히 늙은 것 같다. 이미 10여년 전에도, 나의

helllo.tistory.com

티스토리 스킨을 다시 변경했다.
우연히 검색하다가 내 블로그를 발견했는데, 가독성이 너무 떨어졌기 때문이다.
마루부리 폰트는 내가 정말 애정하는 폰트였지만,
가독성이 떨어지는 건 좀 아닌 것 같았다.

그래도, 누군가는 1%의 정보를 얻기 위해 들어왔을 수도 있는데, 읽기가 힘들면 안되지.
(광고는 포기 못해서 죄송합니다만..)





티스토리 스킨 배포

제가 그동안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던 스킨 중 하나를 배포합니다.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 만들었고요. 개인적으로 사용하려고 만든 스킨이기 때문에, 필요 없는 기능이나 페이지는 모

mochaskin.tistory.com

예전에 스킨 보관함에 담아놓았던, 모카 스킨을 재적용했다.




LINE Seed - 눈누

LINE Seed, LINE 제작, 고딕, 3가지 굵기, 45.8K 조회,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20202022 LINE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his Font Software is licensed und...

noonnu.cc

글씨체는 역시 내가 요즘 애정하는 LINE Seed 폰트를 적용해 보았다.




예전에 마루부리 폰트를 적용할 때는, font-family 안에 추가로 폰트만 넣으면 되었었는데, 이번엔 css 안에 font-family 가 없었다.
나는 또 당황해 버렸지.




@font-face {
    font-family: 'LINESeedKR-Bd';
    src: url('https://cdn.jsdelivr.net/gh/projectnoonnu/noonfonts_11-01@1.0/LINESeedKR-Bd.woff2') format('woff2');
    font-weight: 700;
    font-style: normal;
}

@font-face {
    font-family: 'LINESeedKR-Rg';
    src: url('https://cdn.jsdelivr.net/gh/projectnoonnu/noonfonts_11-01@1.0/LINESeedKR-Rg.woff2') format('woff2');
    font-weight: 700;
    font-style: normal;
}

@font-face {
    font-family: 'LINESeedKR-Th';
    src: url('https://cdn.jsdelivr.net/gh/projectnoonnu/noonfonts_11-01@1.0/LINESeedKR-Th.woff2') format('woff2');
    font-weight: 700;
    font-style: normal;
}

그래서 눈누에서 긁어온 @font-face 소스를 이렇게 글씨 굵기 별로 3가지로 만들어서, css 코드 상단에 넣어 놓고 나서.




font-family: 'LINESeedKR-Bd';
font-family: 'LINESeedKR-Rg';
font-family: 'LINESeedKR-Td';

css 코드 속 font 를 죄다 검색해서, 적재적소에 위 font-family 를 종류별로 넣었더니, 대충 적용이 되었다.
할 때마다 새롭다. 늙었나보다.










LIST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