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알게된것들

폰베이 이용 후기.

2014. 6. 24.
SMALL

 

 

 

 

 

 

폰베이를 아시나요? 이곳은 스마트폰을 매입하는 곳입니다.

저는 이번에 저렴한 가격에 아이폰5로 기기변경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기존에 쓰던 아이폰4는 공기계가 되었고, 폰베이에 보내게 되었습니다.

 

폰베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실 인터넷으로 휴대폰을 매입한다고 하면 개인정보나 이러저러한 이유로 좀 꺼려지죠.

뭔가 찜찜하기도 하지만, 집에 공기계로 두느니 팔 수 있다면 파는 것이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 어차피 우리의 정보는 KT와 KB와 NH 등등 다양한 곳에서 유출시켰으니..-_-;; )

 

폰베이의 특징은, 파손폰도 매입하고, 액정이 파손 폰도 매입하는 것 같습니다.

 

 

 

폰베이 사이트에 매입 가능한 휴대폰과 매입 가격이 올라와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만 캡쳐해보았습니다. 2014.0624일 기준입니다.

아이폰5s의 경우 A급이 51만원에 형성^^ 되어 있군요. 리퍼 가능한 폰과 그렇지 않은 폰에 대해 가격 차이가 조금씩 나고, A급과 B급 중고 가격이 차이가 없는 점이 신기합니다.

아이폰4s와 아이폰4는 7만원이나 차이가 나네요. 

 

 

 

매입단가표가 매일 사이트에 파일로 업데이트되고 있네요.

 

 

 

폰베이에 직접가서 견적을 받고 매입 신청을 할 수도 있지만, 거의 수도권에 있는 관계로 지방에서 폰을 매각하려면 택배로 보내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매입신청서를 인터넷에서 작성하고, 폰베이로 휴대폰을 보내면, 2~3일 내로 전화가 옵니다. 저는 지난 주 금요일에 택배를 보내고, 이번주 월요일에 전화를 받았습니다. 정말 빠르죠?

 

그리고 일괄 입금으로 오후 4~5시 경에 입금될거라 해서, 확인해보니 정확히 입금되어 있더라구요. 다른 건 몰라도 신뢰성~!! ★★★★★.

 

 

 

매입 신청 화면입니다. 온라인 택배거래 신청과 출장 매입 신청이 가능한데, 출장 매입 신청은 중단이라고 팝업창이 뜨네요.

 

 

 

온라인 매각시 주의 사항과 정보를 입력하게 되어있는데, 비밀번호를 없애고 유심을 제거하고 등등 있지만, 중요한 것은 휴대폰을 완전히 초기화 시키고, 대리점에서 정상 해지되었는지 확실히 확인한 후 택배를 보낸 후에 운송장번호가 적힌 영수증을 잘 보관하는 것이겠죠~

 

 

 

저는 휴대폰에 기스가 많아서 B급이라 적어서 보냈습니다. 생각해보면 A급이나 B급이나 금액에는 상관이 없는데 말이죠~ 

 

 

 

저의 새폰 아이폰5와 옛날폰 아이폰4입니다. 원래 아이폰5 화이트를 쓰고 있었는데 사정이 생겨 잠시 한달 간 아이폰4를 썼었는데, 김기사 어플도 잘 안돌아가고 영 못 쓰겠어서 다시 구입한 아이폰5 블랙입니다. 전엔 16기가였는데, 이번엔 32기가라는 점만 다르네요.

 

이번엔 아이폰4를 매각해버렸으니 영영 못 쓰겠네요.^^ 제 폰은 외관은 깨끗한 편이었는데, 액정 아랫 부분에 유리가 조금 파손이 되어 있기에, 유리 파손으로 분류되어 95천원에 매입해야한다는 설명을 들었습니다.

유리 전체 파손이랑 부분 파손이랑 금액이 같다는 점이 좀 안타깝지만, 돈이 생겨서 좋네요.

 

 

 

 

 

 

끝으로 폰베이에 연결된 중고 휴대폰 판매 쇼핑몰입니다.

매입한 휴대폰을 수리하여 판매도 하는 것이겠죠?

다양한 휴대폰들이 다양한 가격에 형성되어있네요.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폰모아 사이트 바로가기 ↗ 

 

 

 

 

 

LIST

'어쩌다알게된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허브 추천코드.  (0) 2014.06.27
Oh! point 사용하기.  (0) 2014.06.26
[RAY] 레이에 관한 안타까운 사실.  (0) 2014.06.21
저렴한 문서 세단기 구입.  (0) 2014.06.20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