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알게된것들

DOMA를 이용해서 휴대폰으로 모의주식투자 해보기.

2014. 9. 5.
SMALL

 

 

 

 

 

 

DOMA는 모의주식투자 어플입니다. 보통, PC에서 웹으로 접속해 모의주식투자 체험을 할 수 있는 경우가 많은데, DOMA는 휴대폰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는 국내최초 소셜주식앱 DOMA 라고 등록해 놓았네요.

DOMA는 동부증권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는 예~~ 전에 브랜드스탁이라는 곳에서 모의주식투자 체험을 해본 적이 있습니다.

학생 때 였는데요, 브랜드의 가치를 사고파는 신개념 모의주식투자였습니다.

검색해보니, 지금도 운영을 하고 있군요.

 

DOMA는 실제 증권 프로그램 어플과 비슷합니다. 종목도 똑같구요. 심지어~~?

 

~~부터는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복잡한 회원가입, 공인인증이 필요없다고 첫 화면부터 선전했듯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E-mail로 간단하게 DOMA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보통 카카오톡 아이디로 시작할 수 있는 어플은 카카오 연계 게임들이 대부분인데, 괜스레 파격적인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 어찌됐건,카카오톡 만세~ 다음 만세!ㅎ )

 

 

 

DOMA 어플의 메인 화면입니다. 첫 화면엔 주가 지수를 보여주고, 이번주 DOMA 인기 종목, 우리 스토리 등등이 화면에 펼쳐집니다. 

 

 

 

계좌배달이라는 것이 뭔지 궁금해서 눌러보았더니, 계좌개설 서비스였습니다.

동부증권에서 서비스하는 DOMA, 그냥 서비스하진 않겠죠? 동부증권의 이미지도 높이고, 신뢰도도 높이고~ 계좌 개설 실적도 높이고~^^ 방문서비스도 해준다고 합니다. 대단대단~ 

 

 

 

메인 메뉴입니다.

- 종목 찾기, 친구 찾기.

- 오늘의 주:스, 스토릭, 종목 랭킹, SNS 주식이야기, 시나리오 매매, 우리 스토리, 공지/이벤트.

- My 프로필, 종목, 계좌, 스토리.

 

 

 

처음 가입을 하면, 3,000만원의 가상 자산이 생깁니다. 잔고가 100만원 이하가 될 경우 충전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가급적 내려가지 않도록 해야겠죠??

 

 

 

"오늘의 주:스"는 오늘의 주식 뉴스인 줄 알았더니, 주식 스터디라고 합니다.^^

종목 랭킹은~ DOMA 사용자들이 관심을 보인 종목 랭킹~

 

 

 

요즘 핫한 종목인 다음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처음 체크인을 했다고 배지를 주네요.

글쓰기 배지 등등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 금액이 많이 올랐습니다. 캡쳐를 한 시기가 달라서 그런데요~

중간중간에 캡쳐를 해놓고, 글을 조금씩 쓰다보니 시간이 포스팅을 끝내는 시간이 자꾸 늦춰져서 이렇게 되었습니다. 

 

여튼, 다음에 대한 정보와 일, 주, 월, 분, 틱의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년 단위 차트를 볼 수 없는 점이 좀 아쉽긴 하지만~ 깔끔하게 볼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거래량도 볼 수 있구요.

 

어느 정도 거래량이나 금액이 정해놓은 것 이하나 이상이 될 경우 2개까지 알람을 받을 수 있는 점도 좋습니다. 증권사의 모바일 프로그램은 좀 더 많은 것을 보여주어야하기 때문에 복잡한 것에 비한다면, 무엇보다 심플함이 돋보이기에 쓰기가 편한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윗 부분에 심지어~~ 라고 하며 아래에서 설명하겠다고 했던 부분입니다.

 

뭐 어떻게 보면 별거 아닐 수도 있겠지만, 실시간 현재가가 일치합니다.

밖에 있거나, PC를 켤 수 없을 때, 증권사 모바일 어플을 켜서 비밀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실제 현재가를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가를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해 확인할 수도 있지만, 실시간 현재가가 아니라 조금 늦게 알려주기 때문에 DOMA의 서비스에 제가 놀란 것이구요. 재미삼아 접근할 수 있는 심플한 이미지의 어플이 실시간 현재가를 바탕으로 모의주식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놀란 것입니다.

 

장황하게 써놓고 보니, 저만 놀랐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이것은 DOMA의 꽃이라고도 볼 수 있는( 제생각;;; ) 시나리오 매매입니다.

시나리오 매매로 동부증권의 이미지를 높이고~ DOMA 이용자들의 지식도 높이고~

 

여러방면에서 도움이 되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나리오 매매의 종류입니다. 앵무새, 환율하락, 유가상승, 반 토막, 지수주총, 유가하락, 불경기, 환율상승, PER, 봉 차트 총 10가지입니다. 많기도 많네요.

실제 주식 거래에서 쓰이는 방법들인 것 같습니다.

 

 

 

PER 매매 방식에서 지역난방공사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이용자들의 매수 의견과 매도 의견이 반반이군요. 매수하기를 누르면, 손실제한가와 이익실현가의 퍼센트를 설정하고 기간을 설정하여 자동으로 매도할 수 있게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투자 방법을 연습하고 이를 통해 종목을 발굴해내는 연습을 할 수 있게 잘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어떠신가요? 저는 29,000,000원 언저리를 맴돌고 있습니다.

다양한 연습으로 수익이 생기기를 바라면서~ DOMA 모의주식투자 어플로 초대합니다.

같이 시작해보실까요~^^

 

 

 

 

 

LIST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