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알게된것들

오토오아시스에서 엔진오일 교환.

2014. 6. 28.
SMALL


 

  오토오아시스에서 엔진오일 교환. 

 

오포인트를 이용해 엔진오일을 교환할 생각으로, 지난주에 오토오아시스를 다녀왔습니다.

(저에게는 올레클럽 별 포인트가 너무 많이 쌓여서 전환해버린 오포인트가 있습니다.)

<덧.2015.0323 추가글. 올레클럽 별 포인트를 오포인트로 전환해주는 서비스는 종료되었네요. 아래글은 그냥 읽어만 보세요~>

 

 

오포인트를 이용할 생각으로 오토오아시스에 방문했는데, 포인트는 쓰지 못하고, 오토오아시스 멤버십 카드를 만들고 와버렸네요.-_-;;;

 

제가 갔던 오토오아시스 대리점이 오포인트 가맹점으로 되어있지 않아서 결제 시에 제휴사가 아니라고 자꾸 떴기 때문입니다.. 사장님은 자꾸 오토오아시스와 오포인트가 제휴가 안되어 있다고만 말을 하시고~!!

제가 알기로는 분명히 제휴되어 있는 거 맞는데~! 사이트에 나와 있는데 말이죠~~;;

 

엔진오일 등을 교환하려 전환한 오포인트를 앞으로도 쭈욱 못 쓰게 될까봐 상담원에 전화해서 문의하고, 며칠 지나서 전화 연락을 받았습니다. 알아보니 제가 갔던 오토오아시스점 사장이 바뀌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오토오아시스와 오포인트가 계약이 된 것은 맞는데, 오토오아시스와 계약한 그 정비점의 사장이 바뀌었고, 때문에 가맹점 번호가 바뀌면서, 그곳이 오토오아시스에 등록이 안되어 결제가 안 되었다는....

 

방문 전에도 혹시 몰라서 오토오아시스에 도착해 엔진오일 교환 전에 포인트를 써서 결제할 수 있는지에 대해 먼저 문의했었는데, 사장님께서는 엔진오일을 교환한 뒤에만 알 수 있다고 말하더군요.. 차량을 등록하고 뭐 어쩌구 저쩌구..

 

엔진오일을 이미 교환했는데, 다시 빼달라고 할 수도 없고?-_-;;; 이럴 줄 알았으면 결제를 미리 해보고 결제가 되면 교환하는 방법은 어떻겠냐구 물어나 볼껄 하는 후회를 했습니다.

 

결국 오포인트로 결제 못해서 낙심해하니, 사장님께서 오토오아시스 멤버십 카드를 만들면, 33천원에 엔진오일을 교환할 수 있다며 권유하시더군요. 엔진오일 교환의 원래 가격은 42천원이라면서..

(제차는 경차이고, 오일은 일반 오일로 교체 했습니다.)

 

집에 와서 알아보니 멤버십 카드를 만들면 1년 연회비가 33천원인데, 엔진오일을 무료로 1회 교체할 수 있는 혜택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엔진오일 교환비가 33천원이었던 거구요~ 멤버쉽 가입 후 함께 받은 리플렛을 살펴보니, 받을 수 있는 기능이 몇 가지 있길래 오토오아시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찾아보았습니다.

 

엔진오일 2만원 할인, 오토미션오일 2만원 할인, 에어컨가스 완충 2만원, 향균필터 교환 1만원, 부동액 교환 1만원 기타 등등 1회에 한해서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에어컨 향균필터 교환은 얼마이길래 1만원 할인일까요? 올해 초 처음으로 직접 향균필터를 교환해보았는데, 필터 비용이 몇천원 밖에 안되던데.. 궁금하네요. 초보라..^^;;;

AJ 렌터카에서 할인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어차피 렌트할 일이 없으니 PASS~

 

오토오아시스 멤버십은 1년이 지나서 재가입하지 않으면 무료회원으로 전환되는데, 계절별 안전점검 연 4회 제공, 타이어 펑크수리 연 2회 제공. 정비공임 10% 할인 등의 서비스는 기본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GS에서 주유시 리터당 20원 할인 또는 LPG 충전시 리터당 10원할인이 된다네요.

<덧.2015.0323 추가글. 주로 GS에서 충전을 하는 편인데, 충전소에서 이 카드를 몇 번 못봐서 그런지 적립을 못해줘서 잘 쓰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오토오아시스에까지 회원가입을 할 생각은 없었는데, 여기저기 가입만 하고 다니는 것 같습니다. 다른 오토오아시스 대리점에 갔었다면, 가입하지 않았을텐데.. 아쉽네요. 오포인트는 오토오아시스와 카젠에 계약이 되어있으니, 오포인트로 엔진오일을 할인받아 교환할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미리 전화로 문의하고 가보시길 바랍니다.^^

 

덧,, 오토오아시스 카드는 주유 카드, 충전 카드 두가지로 나뉘어 있다고 합니다.

제차는 가스차인데 가스 충전소에서 할인도 안되고 적립도 안되서 문의해봤더니, 충전 카드가 아니라 그렇다고, 주유 카드와 충전 카드 두가지 종류로 나뉘어있다고 하네요. 정비소에서 차종도 물어보지 않고 유료 멤버십 카드를 만들어주다니 어이가 없습니다. 카드가 두 종류라면 당연히 물어보아야하는게 맞는 것 같은데, 이런식으로 만들어주다니..

 

이번에 오토오아시스에서 엔진오일을 교환하면서 두번이나 애를 먹었습니다.

1. 오토오아시스 정비소 가맹점이라고 간판을 붙여놓았는데, 가맹점에 가입이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2. 충전 카드가 아닌 주유 카드를 만들어 주었네요.-_-;;;

 

다 그렇다치고 GS포인트 멤버십에 등록을 했는데 적립은 왜 안되는 걸까요?

오토오아시스에 멤버십 카드를 만드실 경우, 오포인트로 소모품을 교환하실 경우 꼭 확인해보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LIST

'어쩌다알게된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향이 좋은 소이캔들.  (2) 2014.07.02
관심 일정.  (2) 2014.06.29
아이허브 추천코드.  (0) 2014.06.27
Oh! point 사용하기.  (0) 2014.06.26


공유하기